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박 2일 산행 코스: 설레는 첫 만남, 지리산 천왕봉

by 14jdkf1 2024. 4. 10.
반응형

• 5. 주의 사항
  • 6. 후기

1. 코스 소개

지리산 천왕봉은 한국에서 가장 높은 산 중 하나로, 1박 2일 산행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 코스는 초보 등산객도 비교적 쉽게 올라갈 수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1일차

2.1. 노을을 보며 시작하는 여정

오전 일찍 서울을 출발하여 지리산 국립공원에 도착합니다. 노을이 아름다운 저녁 무렵, 백운계곡 입구에서 등산을 시작합니다. 완만한 계곡을 따라 걸으며 밤하늘의 별을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2.2. 밤하늘 아래 텐트 마을

약 3시간 정도 걸으면 천왕봉 중턱에 위치한 용암대피소에 도착합니다. 텐트를 치고 저녁 식사를 준비합니다.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밤하늘의 별을 보며 휴식을 취하는 시간은 특별합니다.

3. 2일차

3.1. 설레는 정상 등반

새벽 일찍 일어나 정상을 향해 출발합니다. 울창한 숲길을 지나며 신나는 새소리를 들으며 정상에 도착합니다. 천왕봉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정말 장관입니다.

3.2.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하산

정상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 하산을 시작합니다. 백운계곡을 따라 내려오는 길은 다양한 계곡과 폭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하산합니다.

4. 준비물

• 등산복, 등산화
  • 텐트, 침낭, 매트
  • 식량, 물
  • 등산용 가방
  • 헤드랜턴
  • 비상약

5. 주의 사항

• 등산 경험이 없는 경우 가이드와 함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충분한 물과 식량을 준비해야 합니다.
  • 날씨 변덕에 대비하여 우산이나 우비를 준비해야 합니다.
  • 밤에는 야생 동물에 주의해야 합니다.

6. 후기

1박 2일 지리산 천왕봉 산행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추가 정보

마무리

1박 2일 지리산 천왕봉 산행 코스는 초보 등산객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짜릿한 등반 경험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더 자세한 참고자료는 아래를 참고하세요.